Flow Meter

 

Flow Meter 

Ozone Gas Generator

Multi Flow Meter

Ozonized Water System  

 Lead Switch Flow Meter (경보 Switch용 유량계)

Gas Mixer & Blender

 Liquid for Flow Digital controller (액체용 디지털 유량계)

Fuel Cell (연료전지시험장치)

Oxygen Gas Generator  

촉매시험장치

Nitrogen Gas Generator

Flow Control valve (유량제어 밸브)

Mass Flow Controller

Pressure regulating valve (압력제어밸브)

 

 
연료전지시험장치 (Fuel Cell)
- 연료전지란 연료극에 공급된 수소는 수소이온과 전자로 분리되어 수소이온은 전해질층을 통해 공기극으로 이동하고, 전자는
   외부회로를 통해 공기극으로 이동하며, 공기극 쪽에서 산소이온과 수소이온이 만나 물을 생성하게 된다. 따라서 최종적인
   반응은 수소와 산소가 결합하여 전기, 물과 열을 생성시키는 것이다.

-
연료전지의 평가시험에 관해서는 상압시험, 가압시험등 용도에 맞게 설계, 제작됨.

-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화학에너지를 직접 전기에너지로 변환시키는 전기화학 장치로서, 축전지와는 달리 연료중의
   수소와, 공기중의 산소를 각각 전극에 공급하여 연속적으로 전기를 생산하는 새로운 발전 기술이며, 소형 이동형 전원,
   주택용 전원, 자동차 전원, MW급의 분산전원에 이르기까지 응용분야가 다양하다.

-
연료전지는 연료가 전기 화학적으로 반응하여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열도 발생하므로 총 효율을 80% 이상으로 높이는
   고효율 발전이 가능하고, 기존의 화력발전에 비해 효율이 높아 연료가 절감되며, 열병합 발전도 가능하다.

-
석탄 화학발전에 비하여 NO 및 CO 배출량이 각각 1/38 및 1/3정도이며, 소음도 매우 적어 공해 배출요인이 거의 없는 무공해,
   환경친화적 에너지 기술이다.
 
- 발전 효율이 높고, 비열이용에 의한 종합 열효율이 우수한 연료전지가 주목되고 있다
- 발전효율의 혁신적 향상으로 에너지 절약의 효과
- 30% 이상의 온실가스 절감 효과
- 빌딩, 가정 등 현지 설치형 발전기, 단위건물의 비상전원 및 원격지의 독립전원으로 활용
- 연료전지 자동차의 동력원, 전자기기용 소형, 이동 및 휴대용 전원으로 활용
- 전력시장 다변화 및 전력사업 활성화, 분산전원 방식으로 전력산업 구조 개편에 기여
- 에너지원의 다양화 및 대체에너지산업의 활성화

 

 

종   류

인   산
(PAFC)

용융탄산염
(MCFC)

고체산화물
(SOFC)

고분자전해질
(PEMFC)

직접메탄올
(DMFC)

구   분

전 해 질

인   산
(H3PO4)

탄산염
(Li2CO3)

세라믹
(ZrO2+Y2O3)

이온교환막
(Nafion)

이온교환막(Nafion)

작동온도(℃)

150-220

600-700

700-1000

상온-100

상온-100

효 율(%)

40-45

45-60

50-60

40-50

40

용   도

-분산전원
-대형차량

-대형복합발전

-대형복합발전
-소형이동전원
-열병합 발전

-차량 동력용
-이동 발전용

-이동전원
-밧데리 대체

 

> Single Cell Stack set

>DMFC Single Cell Stack 실험 set

>GAS 치환 Cell Stack 실험 set